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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기업활동 규제 해소 위해 적극 나선다 - 지방규제 신고 및 고객보호센터 설치 등…기업 현장 속으로
  • 기사등록 2014-03-23 11: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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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에서는 지방규제 신고 및 고객보호 센터를 설치하고 기업활동에 불편을 주는 모든 애로사항을 신고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되는 센터는 안전행정부와 중소기업옴부즈만의 대통령 보고에 따라 전 광역시도에 설치되는 것으로 기존의 대전시 기업애로 신고센터를 보강하여 운영된다.

 

전용번호인 270-3636으로 전화 또는 기업지원 온라인포털 사이트인 「대전비즈」(http://www.djbiz.or.kr)내 기업SOS 상담창구를 통해 신고하면 되며 접수된 사안은 대전시에서 1차 조사 후 관련부서와 협의 또는 정부부처 건의 등을 통해 해소를 추진하고, 수시로 진행상황을 알려주게 된다.

 

특히, 산․학․연․관 합동 실무지원협의회를 설치해 민관합동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규제자 시각이 아닌 수요자 시각에서 접근해 규제 해소율 향상은 물론 신고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인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센터운영 및 기업인 간담회, 협회·단체 모임, CEO포럼에 참여하여 대면상담을 통해 기업애로를 발굴하고, 신고고객 보호·서비스 헌장을 제정 운영하여 신고고객 불이익 사례 접수 및 이행실태 평가를 받도록 함으로써 불이익방지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공무원의 책임과 의무를 담보할 계획이다.

 

김기창 대전시 기업지원과장은 지난 20일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7시간에 걸쳐 민간합동규제개혁 토론회를 개최와 관련해 “규제의 틀 전면 개편 등 새 정부 의지가 강하다”면서 “앞으로 시에서도 규제개혁 과제를 발굴하여 별도의 관리카드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업인들의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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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4-03-23 11: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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