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지역 암센터 암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암예방 건강강좌, 영양간식 시식회 및 영양상담 혈당․혈압등 무료건강체크
  • 기사등록 2014-03-22 19:17:57
기사수정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 대전지역암센터(소장 조문준)는 3월 21일(금) 오후 2시 충남대학교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대강당에서 대전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암예방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지역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역민들에게 암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조기검진 및 암 예방의 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순서가 마련됐다.

 

조문준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의 기념사와 김봉옥 충남대학교병원장의 격려사, 김인홍 대전광역시 정무부시장과 김필권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장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기념행사에는, 암예방, 진료, 연구 등 국가암관리 사업에 헌신한 서구보건소 백승복 外 1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대전지역암센터 정상희 자원봉사자 外 4명이 충남대학교병원장의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서, 충남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정진규 교수는 `암검진의 중요성´ 이라는 주제의 건강강좌를 통해 암은 예방 가능한 질환이라는 인식을 고취시키고 암예방 생활습관, 암예방 수칙, 암예방 실천 지침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였다.

 

또한 외과 이진선 교수는 `유방암 자가진단´ 이라는 주제로 유방암 자가진단법과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였다.

 

한편 오후 1시부터 사전행사로 진행된 영양간식 시식회 및 영양상담은 참석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희망 노래교실, 혈당․혈압검사 등 무료건강체크와 금연상담 등의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한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는 행운권추첨을 통한 무료종합검진권 등 푸짐한 상품과 기념품이 제공되었다.

 

대전지역암센터 조문준 소장은 “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암검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예방수칙의 실천을 높여 암발생률과 사망률을 줄이는데 기여하겠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22 19:17: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