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침청소로 시민과 함께 맞이하는 염홍철 시장 - 내 집 앞 내 점포 앞 쓰레기는 내가 줍는다
  • 기사등록 2014-03-22 18:52:46
기사수정

염홍철 대전시장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알게 된 시민 200여명과 함께 21일 아침 7시 30분 서대전네거리역에서 오룡역네거리에 이르는 구간에서 양쪽 도로로 나뉘어 담배꽁초와 버려진 각종 광고물 등 생활쓰레기를 줍는 등 봄을 맞이하며`시민과 함께하는 아침청소´를 실시했다.

 

 

이번달`시민과 함께하는 거리청소´는 5개구 모두 참여하는 범시민「새봄맞이 대청소 주간」에 맞춰 실시하였고 모든 시민이 자율적으로 내 집앞, 내 점포앞을 청소함으로 대전을 사랑하는 애향심 고취를 위해 염홍철 시장이 민선5기 시장으로 취임 이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날 청소는 이른 아침부터 오류동주민자치센터(동장 권용애) 거리청소에 참여한 새마을회, 의용소방대를 비롯한 오류동 자율방범대원, SNS소통 시민 등 100여명에게 따끈한 생강차와 커피를 끓여 제공했다.

 

함께 청소한 오류동 주민들은“새봄을 맞이하여 동네주민들이 함께 깨끗하게 청소하여 청결하고 건강한 오류동을 만들기 위해 참여했다고 말하면서 중구구민이면 누구나`내 집앞 내 점포 앞은 내가 깨끗이´청소하기에 동참”하자고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22 18:52: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