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양대, 리더의 경험을 직접 듣는다 - 신입생 전원 대상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특강 실시
  • 기사등록 2014-03-18 10:28:28
기사수정

건양대(총장 김희수)는 대전 메디컬캠퍼스와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교육을 14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한다.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필수 이수과목(1학점)으로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 성공사례 위주로 15시간 진행되며 지난해부터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실시해왔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달리 건양대 동문을 비롯한 재학생의 창업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에 졸업한 건강100(건강식품) 대표 김유진(제약공학과 10) 동문과, 도일캐리어(자전거 거치대 제작) 대표 남윤재(건축학과 10)학생, 커피 향 나는 캠퍼스(바리스타와 커피제조) 대표 이아라(호텔관광학부 11)학생이 그 주인공이다.

 

건양대 이규환 창업지원단장은 “작년부터 진행한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을 통해 신입생들에게 더 넓은 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작년과 달리 건양대 동문과 재학생의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보다 현실적인 정보전달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는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오기영 교수를 비롯해 국대떡볶이로 크게 성공한 생생농업유통 김가영대표, 김치를 생산하고 수출하며 성공한 짐치독 노광철 대표, 폐현수막을 활용한 생활용품 제작 및 디자인을 하는 최고의 환한 미소 최환대표, 창업 및 벤처 컨설팅을 하는 아이먼트 김원태 대표 등이 나섰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3-18 10:28: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