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식기부아카데미 신청하세요 - 8월부터 51개 강좌 개설·운영…수강생 수시 모집
  • 기사등록 2019-08-07 14:52:38
기사수정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8월부터 시민이 직접 강의하는 지식기부아카데미 51개 강좌를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수시 모집한다.


지식기부 아카데미 홍보물(사진-세종시청)


이번 지식기부아카데미는 지난 3월 세종시가 교육부 주관의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특정 분야에 지식과 경험을 갖춘 지역사회 우수 인력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된다.


세종시는 지난달 9일부터 17일까지 지식기부 강사를 모집한 결과 83명이 접수했고, 강의 기법 및 시연 등 연수를 시행한 결과 최종 46명의 기부 강사를 선발했다.


기부 강사는 평생교육을 필요로하는 수요기관과 구체적인 강의 일정을 사전협의해 1인 1강좌 이상 강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식기부 배움터는 ▲공무원연금관리공단 ▲고운뜰 작은도서관 ▲가재마을4단지 작은도서관 ▲고운동·도담동·아름동·종촌동·대평동·보람동·소담동·새롬동 노인문화센터 등에서 실시된다.


강의 주제는 ▲화예 조형 장식가(플로리스트 자격 대비반) ▲한국사 보드게임지도사 과정 ▲생활속의 경매 ▲브레인 트레이닝(치매예방-인지기능향상 두뇌훈련) ▲시니어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51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 육성 평생 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및 현장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육지원과 또는 세종시 인재 육성 평생교육 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지식기부아카데미를 통해 개인이 가진 재능을 발휘해 강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평생 학습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07 14:52: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