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원은 세종시 총 59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중 희망하는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 지원’을 운영한다.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 지원’은 전문적 이론과 경험을 갖춘 상담지원단 인력풀을 구성하여 유아 관련 생활법률, 사례 중심별 부모 역할, 사례별 유아성 교육, 유아 놀이 방법 및 놀이의 중요성, 유아의 문제행동 지도, 사례별 유아 미디어 예방 교육 등으로 월 2회 토의 방식으로 진행하고 개별 상담도 제공한다.
상담지원단 인력풀은 ▲생활법률(변호사) ▲유아교육 및 놀이(교수) ▲유아 성교육(성교육 강사) ▲유아 상담(상담사) ▲유아 미디어(미디어 교육 강사) 5개 분야로 구성된다.
세종교육원은 이번 학부모 상담 지원을 통해 학부모의 유아 지도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관계 개선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 상담 지원은 학부모 유아교육 이해, 자녀의 올바른 성장 발달 지원 등 유치원과 가정이 서로 이해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라며, “학부모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면 내년에는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나 상담 지원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학부모는 세종시교육원 유아교육부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