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세종사무소, 본격 가동 - 27일 오후 2시 세종시청 별관에서 현판식
  • 기사등록 2014-02-28 11:31:29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 이하 세종시)는 “경상북도가 중앙부처와의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전담할 `경상북도 세종사무소´(소장 김운호, 이하 사무소)를 세종시청 별관에 설치하고, 27일 오후 2시 현판식을 개최했다.”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27일 오후 2시 세종시청 별관에서 열린 경상북도 세종사무소 현판식 모습. 사진 왼쪽부터 서 원 경상북도 서울사무소장, 김승수 경상북도 기획조정실장, 최승현 세종시 기획조정실장, 권영윤 세종시 감사관, 남궁호 세종시 균형발전담당관 순.)

 

사무소는 5급을 소장으로 3명의 인력을 배치해 정부부처와 유기적 업무추진, 신속한 정책 동향 파악, 자치단체의 의전 담당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유한식 시장은 “경상북도 세종사무소 개소를 환영하며, 앞으로도 우리시에 사무소를 개소하고자 하는 자치단체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는 중앙부처의 이전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의 세종사무소 설치를 지원해 제주특별자치도(연기면사무소 내)와 수원시(조치원읍사무소 내)에 이어 경상북도 세종사무소를 개소하게 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2-28 11:31: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