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구, 봄철 산불 꼼짝마! - 29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발대식 개최
  • 기사등록 2014-01-29 22:41:19
기사수정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9일 대회의실에서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발대식을 개최하고, 6월 8일까지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하여 봄철 산불예방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중구는 지난 4년간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산불예방활동을 통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았다.

 

 

올해도 산불 제로화를 위해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14명 채용, 진화장비 1,500점을 배치하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지난겨울 대전지역 강우 및 강설량이 유난히 적어 대기가 건조함에 따라 산불위험이 매우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되어 산림인접지역에 인화물질을 제거하고, 등산로 및 산불취역 지역에 홍보용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인 산불예방 캠페인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청명과 한식 등을 전후로 한 토․일요일, 공휴일에는 근무인력을 2배로 강화해 입산자들의 화기물 반입 등을 철저히 차단해 나가기로 했다.

 

박용갑 구청장은 진화대 발대식에서 “대원여러분의 철저한 예방활동이 우리지역 산불 제로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격려하며, “산불 발생은 대부분 사람의 부주의로 발생하니, 등산할 때나 산림연접지에서 산불을 유발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1-29 22:41: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