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3월 개교학교 통학로 안전점검 실시 - 13개 개교학교 대상, 유관기관 합동 점검 실시
  • 기사등록 2018-02-07 10:52:13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3월 개교학교 통학로 안전점검 실시

13개 개교학교 대상, 유관기관 합동 점검 실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3월 개교하는 13개교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과 주변 교통안전시설의 실태 확인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 개교학교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 출처-세종시교육청 블러그

 

이번 점검은 2월말까지 세종시청, 행복청,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하며, 통학로 안전 확보 문제 등 통학로 전반에 대한 안전실태에 대해 점검한다.

 

세종시교육청 등 유관기관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합동점검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 4회에 걸쳐 협의회를 개최하여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점검 결과, 미흡한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개교 전에 유관기관에 일괄 개선을 요청하여 해당 시설물을 개선할 예정이다.

 

통학로 안전과 관련된 주요 점검 대상은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시설물 설치 차량감속 유도시설 ·정차 금지시설 등 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아이들이 통학하는 통학로 안전 역시 학교 내 안전 못지 않게 중요하다면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통학로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07 10:52: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