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EB하나은행,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과 협업을 위한「1Q Lab 4기」출범 - 핀테크 스타트업 전략적 업무 제휴,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 시장 선도
  • 기사등록 2017-02-09 13:10:39
기사수정

KEB하나은행,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과 협업을 위한1Q Lab 4출범

핀테크 스타트업 전략적 업무 제휴,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 시장 선도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 www.kebhana.com)8일 오후 종로구 청진동소재 그랑서울 19KEB하나은행 1Q Lab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7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1Q Lab 4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 www.kebhana.com)8일 오후 종로구 청진동소재 그랑서울 19KEB하나은행 1Q Lab에서 핀테크 스타트업 7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1Q Lab 4를 출범했다. 사진 좌측부터 인포소닉 조훈택 대표, 로보케어 김성강 대표, 미드레이트 이승행 대표,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 코노랩스 민윤정 대표, 사이렉스페이 임주섭 대표, BSMIT 변인선 대표, 마인즈랩 이민준 부장. 사진제공-KEB하나은행

 

이날 업무 협약을 체결한 1Q Lab 4스타트업은 마인즈랩(대표 유태준 / 인공지능) 코노랩스(대표 민윤정 / 인공지능) BSMIT(대표 변인선 / 로보어드바이저) 로보케어(대표 김성강 / 지능형 로봇) 인포소닉(대표 조훈택 / 간편결제) 사이렉스페이(대표 임주섭 / 해외송금) 미드레이트(대표 이승행 / P2P대출)등 총 7곳이다.

 

1Q LabKEB하나은행이 20156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로 지난 3기까지 빅데이터 분석 신용평가 기술 O2O결제 생체인증 신개념 패스워드 최적의 금융상품 검색 크라우드 펀딩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다양한 핀테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거쳐갔다.

 

지난해 4월에는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전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우수 핀테크 스타트업이 개발한 사업 모델을 공개하고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하나 핀테크 데모데이´ 행사가 개최되어 1Q Lab 스타트업이 개발한 사업 모델이 공개된 바 있다.

 

당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기존 `1세대 스마트금융´ 패러다임을 넘어, 금융권과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한 `2세대 혁신적 핀테크 금융´을 선도해 나아가자향후 우수 핀테크 스타트업에 대한 직접 투자 등 지원을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4기 출범식에서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혁신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금융과 연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해 핀테크 금융시장을 선도 하겠다, “1Q Lab를 거친 4기까지의 스타트업 이외에도 상시 모집을 통해 수시로 스타트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핀테크 스타트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인정받는 사업 모델로 구현될 수 있도록 직·간접 투자를 비롯한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경영컨설팅, 법률, 특허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멘토단 및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09 13:10: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