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세계푸드, 김치시장 공략 나서…`올반 김치´ 출시 - 국내산 농산물, 황태육수, 삼채로 시원하고 맛있게 담근 포기김치, 맛김치 선보여
  • 기사등록 2017-02-02 13:54:55
기사수정

신세계푸드, 김치시장 공략 나서`올반 김치´ 출시

국내산 농산물, 황태육수, 삼채로 시원하고 맛있게 담근 포기김치, 맛김치 선보여

소포장(80g) 맛김치로 싱글족 공략도 나서  이마트, 위드미에서 판매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가 국내산 농산물, 황태 육수, 삼채로 만들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올반 김치´를 출시하며 김치시장 공략에 나섰다.

 

▲ 신세계푸드에서 출시한 올반김치.사진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의 올반LAB과 한식전문 셰프들의 연구를 통해 선보인 `올반 김치´는 국산 배추와 무, 고춧가루, 갓 등 국내산 농산물로 만들어졌다. 또한 잘 말린 황태로 만든 특제 황태 육수를 양념의 베이스로 사용해 맛이 시원하고 깔끔하다. 특히 식이유황 성분이 마늘의 6, 사포닌 함량이 인삼의 60배가 넘어 건강채소로 불리는 삼채(三彩)를 넣어 감칠 맛을 높였을 뿐 아니라 오랫동안 보관해도 아삭함이 유지된다.

 

19일 출시되는 올반 김치는 전국 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맛김치(2.1kg) 15900, 포기김치(3.9kg) 24900원이다. 특히 1인 가구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선보인 소포장(80g) 맛김치는 위드미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100원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내산 농산물, 황태 육수, 삼채 등 만드는 재료부터 방식까지 올바르고 반듯하게 만든 프리미엄 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앞으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로서 맛과 품질을 높인 다양한 올반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1400억원으로 추산되는 국내 소매 김치시장은 할인매장(45%), 체인슈퍼마켓(19%)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1인 가구의 증가로 소포장 김치가 매년 10% 이상 성장하면서 각 식품업체마다 소포장 김치를 출시하고 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02 13:54: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