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혁신센터 , 세종시 여성친화도시를 향한 첫걸음 - 제1회 아이디어 퀸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기사등록 2016-12-27 14:28:29
기사수정

세종혁신센터 , 세종시 여성친화도시를 향한 첫걸음

1회 아이디어 퀸 공모전 시상식 개최

여성가족부와 함께하는 여성창업 공모전,` 퓨어드라이 스타킹(시크릿레스트) ´

` 행거형 블루투스 스피커 (숙명여대 하드캐리 팀) ´ 대상 영예

 

세종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 이하 `세종센터`)1회 아이디어 퀸 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을 1227() 세종시청에서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 후원으로 개최하였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 ,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 ,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청년 · 여성의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

창업여풍 5번째 프로포즈- 여성CEO들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나 주식회사´

`16년 첫 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여성가족부, 한국여성벤처협회 및 전국 여자대학과 함께 한 사업으로 여성창업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여성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 대상 시크릿레스트

 

이번 공모전은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전국에서 총 240팀의 아이디어가 접수(´16.12)되었고 ´16.12.141차 서류심사(240), `16.12.21일 최종 결선에 진출한 41개팀에 대한 발표심사를 통해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에서 각각 대상(2), 최우수상(2), 우수상(4)이 결정되었다.

 

대회 결과, 대상의 영광은 시크릿레스트 권은지 대표(사업화부문)`발바닥의 땀 문제를 해결한 퓨어드라이 스타킹`숙명여자대학교 하드캐리 하지은, 이채빈(아이디어 부문)의 행거형 블루투스 스피커가 선정되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인 최우수상 2팀에는 의류정리 제품을 선보인 드레스북의 심봉옥 대표(사업화부문), 광주여자대학교 황주미(아이디어부문)의 고형타입의 향수제품이 선정되었다.

 

대상 2팀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상금이, 최우수상 2팀에게는 세종혁신 센터장상과 상금이, 우수상 4팀에게는 세종혁신 센터장상과 상금이 수여되었다.

 

여가부 장관상과 센터장상을 수상한 대상과 최우수상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창업 후속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세종혁신센터는 올 한해 세종시가 여성친화도시인 지역특성을 반영하여 `창업여풍 프로포즈´`여자대학교 프로포즈´(4개 여대), 전국여자대학교 창업경진대회(11개 여자대학교)를 등을 통해 여성창업 특화프로그램을 중점 추진하여 여성창업 붐 조성에 앞장서 왔다.

 

특히, 올해 2월부터 예비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마인드 고취를 위한 강연과 토크콘서트 형식의 `창업여풍 프로포즈´ 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였으며(10, 600여명 참여, 이중 40여명이 창업 인큐베이팅 중) 청년 여성의 창업마인드 고취 및 창업과 취업 실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창업여풍 프로포즈 여대´를 개최하였고 청년여성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전국여자대학교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80여개의 우수아이템을 발굴하였다.

 

또한 `창업여풍 프로로즈´의 브랜드화를 위해 상표 출원을 마친 상태이다.

 

세종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품이 창업과 투자유치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여성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세종시를 여성 창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가 올해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것을 계기로 2017년부터 53개 세부 사업을(투입 예산 202억원) 본격·추진 할 계획이며, 양성이 평등하고 사회적 약자를 세심히 배려하는 따뜻한 세종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7 14:28: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