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학생 및 지역주민 대상 사회복지정책 교육 등 제공
  • 기사등록 2016-12-26 17:04:00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학생 및 지역주민 대상 사회복지정책 교육 등 제공

정책 인식 제고 및 진로직업체험 통한 진로 설계 역량 강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6일 세종국책연구단지 내에 자리잡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상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종시 관내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6일 세종국책연구단지 내에 자리잡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상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종시 관내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보건의료·국민연금·건강보험·사회복지 및 사회정책과 관련된 제 부문의 정책과제를 체계적으로 연구 분석하고 주요 정책과제에 대한 의견수렴과 이해증진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김상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원장 등 관계자 총 10명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보건복지 관련 교육, 정보공유 등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보건복지 교육 관련 전문인력의 교류 연구자료, 출판물 및 지식·학술정보 등의 교류 공동캠페인, 교육 프로그램 등의 개발 및 시행 학생 진로직업 교육기회 부여 및 지역사회 대상 사회정책교육 실시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세종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아동복지, 보건의료정책, 사회서비스 정책 정보 등 다양한 실제 사례를 제공하고 실제 정책 수혜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또한, 세종시 관내 학생들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상담교육 및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받아 다양한 사회보장영역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진로 설계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세종시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사회정책을 쉽게 접하고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마련됐다면서,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함께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6 17:0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