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년 산업원료광물 심포지엄 개최 - 한국광물학회 주최, 철강원료광물에 대한 특성과 관련기술동향들 소개돼
  • 기사등록 2016-12-26 16:23:30
기사수정

2016산업원료광물 심포지엄 개최

한국광물학회 주최, 철강원료광물에 대한 특성과 관련기술동향들 소개돼

 

광물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업원료광물 심포지엄이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신중호, KIGAM) 강당동에서 1222일 개최됐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후원하고 한국광물학회(회장 고상모)가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철강원료광물을 주제로 광물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이 모여 광물자원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소개하고 토의하여 우리나라 자원 기술을 증진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이 심포지엄은 경상대학교 조현구 교수의 인류문명의 발전과 광물산업주제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산학연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에 의해 철강원료광물에 대한 특성과 관련기술동향들이 소개되었다.

 

주제 발표 내용은 POSCO 기술연구소 양영철 박사의 철강 제조공정의 이해 및 철광석의 특성과 제철용 석탄의 종류 및 특성 공주대 신동복 교수의 국내() 철강 산업 원료광물의 부존과 개발 현황 지질자원연 김상배 박사의 철광석 선광기술 개발 동향 한국광물자원공사 신홍준 처장의 석회석 산업 동향 한국분체 정준철 전무의 내화물 산업 원료 등 이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광물학회는 1986년에 설립된 국내 유일 광물학자들의 학술단체로 매년 4회에 걸쳐 전문학술지인 한국광물학회지를 발간하고, 1회 광물 관련 산업체를 위한 광물과 산업지를 발행하고 있다.

 

또한, 학술대회 및 국제국내 심포지엄, 세미나 개최와 특별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전통적인 광물학을 계승발전시키고 있다.

박미서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6 16:23: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