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는 11월5일(화) 15:30 대덕중학교 강당에서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 체육회 관계자 및 학부모 등이 참가한 가운데 대덕중학교(교장 윤수진) 육상부 창단식을 가진다고 밝혔다.
대덕중학교 육상부 창단은 육상에 재능 있는 인재를 조기 발굴 육성하여 학교 체육의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하고, 스포츠 경기력 강화 및 전국소년체육대회와 각종 대회의 상위 입상을 목표로 개인과 학교 및 지역 사회의 명예를 빛낼 선수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의미가 있다.
특히 얼마 전 성료 된 제14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대덕중학교가 남․여 종합우승을 일궈 낸 저력을 바탕으로 제9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에서는 여중부 우승, 남중부 준우승을 차지한데 이어 제25회 교육감배 육상대회에서 여중부 우승의 호성적을 이어가 이번 창단을 통해 내년 전국소년체전에서의 좋은 성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창단지원금 500만원을 지원해 우수선수의 조기 발굴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안복현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한 우수선수 조기 발굴의 취지를 실천한 이번 창단에 지원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앞으로도 학교스포츠클럽활동의 확대를 통한 체․지․덕의 전인교육 완성 및 우수선수를 조기 발굴을 위하여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대덕중 육상부 창단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