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택배를 가장한 강력범죄 이제는 `끝´ - 유성구, 무인택배 보관함 4개소 추가 운영
  • 기사등록 2016-06-30 19:03:02
기사수정

 

택배를 가장한 강력범죄 이제는 `´

유성구, 무인택배 보관함 4개소 추가 운영

지난해 4개소에 이어 총 8개소 운영

 

최근 여성 등의 사회적 약자와 방범상태가 취약한 원룸다가구 주택지역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가 발생하고 있어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사진설명 : 대전 유성구가 택배기사를 가장한 강력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4개소에 이어 올해 4개소를 추가해 총 8개소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간 가운데, 30일 충남대학교 제1학생회관에서 열린 무인택배 보관함 개통 및 시연 행사에서 허태정 유성구청(왼쪽 3번째)과 오태근 충남대학교 총학생회장(왼쪽 5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전 유성구가 원룸과 다가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무인택배 보관함을 설치 및 확대하고 있어 주민들의 커다란 호응을 받고 있다.

 

구는 지난해 4개소 설치에 이어 오는 71일부터 4개소를 추가 운영하게 되면서 총 8개소를 운영하게 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곳은 원투룸이 많은 주택가 주변의 공공기관인 진잠동, 노은2, 전민동 주민센터 내 3개소와 1인 학생가구가 밀집해 있는 충남대학교 제1학생회관 내 1개소이다.

 

이로서 지난해 설치된 온천1, 노은1, 신성동 주민센터 및 유성문화원과 함께 총 8개소를 운영하게 된다.

 

설치된 무인택배 보관함은 24시간 365일 운영되며, 이용 요금은 무료이지만 물품보관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하루에 1,000원씩 금액이 추가된다.

 

이용방법은 택배기사가 보관함에 물건을 넣고 설정한 비밀번호를 수령인에게 문자메시지로 송출하면 수령인이 찾아가면 된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은 무인택배 보관함 사업 확대는 여성을 노린 강력 범죄 예방은 물론 바쁜 직장인 및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구민들이 범죄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 김 진호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30 19:03: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