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한밭도서관, 2021년 독서아카데미 3차 강연 개최 백승원 기자 2021-07-19 13:59:43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한밭도서관은 다음달 3일부터 매주 화요일 3회 일정으로 개최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3차 강연 ‘인권과 사회’참가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한밭도서관은 오는 20일부터 '인권과 사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포스터-한밭도서관)

독서아카데미는 한밭도서관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의 협력 사업으로 문학, 역사, 철학, 자연과학 등 책을 기반으로 하는 통섭형 강연이다. 2021년에는 ‘지금 여기, 공존의 인문학’이라는 큰 주제 아래 6월부터 강연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독서아카데미 3차 강연 '인권과 사회'는 충남대학교 철학과 양해림교수의 강의로 인간의 존엄성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인권의 출발점과 발전과정에 대한 인권의 역사뿐만 아니라 건강과 인권의 관계를 살펴보며 코로나19가 인권에 미친 영향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 참가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전화 접수로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정 대전시 한밭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아카데미를 통해 위기의 순간을 지나고 있는 요즘, 나 그리고 우리에 대해 생각해 보고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찾는 시간을 갖기를 바라며, 한밭도서관은 대전시민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독서인문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