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 종이팩 자동수거기 10대 추가 설치...숲도 살리고 포인트도 받고 일석이조 대형 마트·싱싱 장터 등에 설치…민·관 협력 수거 체계 확산 추진, 세종시민들도 발벗고 나서 권혁선 기자 2019-12-02 13:57:02

[대전 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종이팩은 고급펄프 자원으로 재활용 가치가 높아 종이팩을 폐지류와 분리 배출하는 재활용 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세종시가 종이팩 자동수거기를 확대 설치한다.


종이팩 자동수거기는 스마트폰 분리수거 앱(APP)을 이용해 종이팩을 자동 배출하는 기기로, 이를 이용하는 시민은 간단한 회원가입 후 배출량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로 상하목장 우유, 7번가 피자 등 회원 업체에서 물품을 무상 구매할 수 있다. (사진-세종시)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세종시-세종 YMCA-테트라팩 코리아-오이스터에이블 간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시민 자발적 참여를 유도·확산하기 위해 추진된다.


종이팩 자동수거기는 스마트폰 분리수거 앱(APP)을 이용해 종이팩을 자동 배출하는 기기로, 이를 이용하는 시민은 간단한 회원가입 후 배출량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로 상하목장 우유, 7번가 피자 등 회원 업체에서 물품을 무상 구매할 수 있다. 


세종시는 올 상반기에 이마트 세종점 등 대형유통매장 등에 종이팩 자동수거기 3대를 시범설치 운영결과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 이번에 10대를 추가 설치·운영한다.


세종시 시민이 종이팩 자동수거기를 사용하고 있다.(사진-세종시)


추가 설치되는 곳은 하나로마트 새롬점·종촌점, 홈플러스 조치원점·세종점, 세종 로컬푸드 싱싱 장터 아름점·도담점 등이다.


테트라팩 코리아는 자동수거기 13대 설치·후원하고, 오이스터에이블은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운영·유지관리와 적립 포인트 사용회원사를 모집하는 역할을 맡는다.


세종 YMCA는 총괄 운영·관리를 수행하며, 세종시는 이번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행정 지원 및 홍보 활동 전개를 추진한다.


아울러 세종시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종이팩 무인 수거함 설치 ▲종이팩 전담 수거팀 운영 ▲생활자원회수센터 내 전용 회수대 설치·운영 ▲종이팩 전면수거 등 종이팩 재활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종이팩이 많이 수거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는 수거 체계를 지속해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들에게도 종이팩을 폐지류와 분리 배출하는 재활용 정책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