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내년초 나성동에 `청년창업 챌린지 랩´ 설치 - 계룡건설 참여…내년 상반기 나성동에 추가 설치 합의 - 대전인터넷신문 2018-10-08 10:45:02
내년초 나성동에 `청년창업 챌린지 랩´ 설치

- 계룡건설 참여내년 상반기 나성동에 추가 설치 합의 -

24일까지 입주기업 15곳 모집11일 사업설명회 개최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현재 싱싱장터 아름점에서 2개 창업팀을 대상으로 `챌린지 랩´ 사업을 추진 중인 가운데 내년 초 기존 싱싱장터에 이어 나성동에 `청년창업 챌린지 랩´을 추가 설치하기로 하고 오는 24일까지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 2018년 5월 9일 싱싱장터 아름점에서 `청년창업 C-LAB(도전 공간, Challenge-Laboratory) 오픈행사´를 개최했다.(세종시청제공)

 

`청년창업 챌린지 랩´은 싱싱장터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마켓테스트 공간을 제공해 창업가의 빠른 성장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세종시의 대표적인 창업지원 사업으로 청년 창업가들 자신의 창업아이템을 소비자에게 직접 홍보·판매하고, 소비자 반응과 컨설팅 등 지원을 토대로 사업화에 착수하게 된다.

 

특히 최근에는 계룡건설이 내년 상반기에 오픈하는 나성동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P2)´ 3층 일부에 챌린지 랩 사업을 운영하기로 세종시와 합의함으로써 내년에는 기존 싱싱장터 아름점에 이어 나성동 어반아트리움까지 유동인구가 많은 세종시 중심상권 2곳에 청년 창업가를 위한 마켓테스트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세종시는 내년 상반기 나성동 어반아트리움 C-LAB에 둥지를 틀 입주기업을 15곳을 모집하기로 하고, 오는 24일까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sejong/main.do)를 통해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만 1839의 청년창업가로, 사업 기간 내에 세종시에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하고 입주기업 선정은 11월 초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선발된 창업팀들은 사전 교육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챌린지 랩´에 입주하게 된다.

 

안유상 투자유치과장은 계룡건설이 사회 공헌 차원에서 세종시 청년 창업 지원 사업에 참여한 것을 환영한다청년들이 창업 전선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기 전에 마켓테스트 공간에서 충분히 시장 검증을 받아 지속가능한 창업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챌린지 랩´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1일 오후 3시에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