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전방문의 해 로고 디자인 확정한빛탑과 우주궤도 형상화로 대전 관광 도약 의미 담아대전시는`2019 대전방문의 해´로고를 확정하고,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홍보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2019 대전방문의 해´는 대전시 출범 70년과 광역시 승격 30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기 위해 내년 1년 동안 각종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국단위 행사・이벤트를 개최해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대전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관광프로젝트다.앞으로 각종 방문의 해 홍보물에 활용될 로고는 대전의`大´, 꿈돌이의`우주궤도´, 그리고`한빛탑´을 형상화한 것으로, 과학수도 대전이 크게(大) 성장했음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다양한 곡선은 대전의 유연함과 개방성, 포용력을 상징하며, `7030´은 시 출범 70년, 광역시 승격 30년을 의미하는 숫자다.대전엑스포의 상징이자 대전의 랜드마크인 한빛탑을 형상화 한 로고에는 ´93 대전엑스포가 대전이라는 도시를 세계에 알리고 대전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겼듯이 2019 대전방문의 해를 대전관광의 새로운 도약의 계기로 삼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대전시 이은학 관광진흥과장은 “대전방문의 해 로고를 활용한 홍보물을 제작하여 시내버스, 지하철 등 시민들이 많이 다니는 장소에 배포할 것”이라며 “서울역,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도 홍보를 강화해 외지인이 대전을 방문할 수 있도록 알릴 것이며, 남은 기간 동안 관광프로그램 구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박 향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