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동구, 지적측량기준점 3519점 전수조사 실시 지적삼각보조점 58점, 지적도근점 3451점… 기준점 망실 훼손 시 원인자 복구해야 - 박미서 2018-04-17 07:41:55
동구, 지적측량기준점 3519점 전수조사 실시

지적삼각보조점 58, 지적도근점 3451기준점 망실 훼손 시 원인자 복구해야 -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지적측량성과의 정확성 확보로 토지경계 분쟁을 방지하기 위한 지적측량기준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동구 지적측량기준점                                                                      사진-동구청

이번 전수조사는 동구 관내에 설치된 지적삼각보조점 58, 지적도근점 3451점을 최신 GPS측량기계를 이용하여 시행한다.

지적측량기준점은 각 필지의 경계, 현황, 분할 등을 위한 측량의 기준점이 되는 것으로 산 정상이나 차도, 보도에 주로 설치 되어있으나 도로 굴착 등 각종 공사로 인하여 망실과 훼손이 잦은 실정이다.

구는 도시가스, 상하수도, 전화, 전기시설 등 공사시행으로 지적측량기준점이 망실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공사를 시행할 때 사전에 협의하도록 하고, 관내 전수조사를 통하여 망실, 훼손 유무를 일제히 파악하여 원인자에게 복구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정확한 지적측량기준점 관리로 토지경계 등 분쟁을 사전에 방지하고 구민이 필요한 신설 기준점 측량 성과에 대하여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적측량의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정상곤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