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교육청, 중국 북경시와 학생 국제교류 활성화에 두손 맞잡아 20일, 중국 북경시교육위원회와 학생 국제교류 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대전인터넷신문 2018-03-20 09:52:19
세종시교육청, 중국 북경시와 학생 국제교류 활성화에 두손 맞잡아

20, 중국 북경시교육위원회와 학생 국제교류 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2014년부터 5년째 상호 방문하여 청소년 문화예술교류 행사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20일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이승복 세종특별자치시 부교육감과 황간(黃侃) 중국 북경시교육위원회 부주임이 양 기관의 국제교류 활성화와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20일 세종시교육청 3층 상황실에서 이승복 세종특별자치시 부교육감과 황간(黃侃) 중국 북경시교육위원회 부주임이 양 기관의 국제교류 활성화와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승복 세종시부교육감(사진 왼쪽)과 황간 북경교육위원회 부주임이 협약서를 들고 서있다.(사진-ㅓ세종시교육청)

이승복 세종시부교육감(사진 우측에서 두번째)과 황간 북경교육위원회 부주임(왼쪽에서 첫번째) 일행이 환담을 나누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양 기관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학생 문화예술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2016년부터는 북경 여름캠프에 세종시 학생들이 참가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양 기관은 지속적인 학생 국제교류 협력관계를 유지하는데 합의하고, 새롭게 업무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북경시교육위원회에서 이번에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상호 교육협력 강화 교사 및 학생 교류 학교 간 상호 교류협력 등 기존 협약사항에 학생 교류분야를 예술뿐만 아니라 문화, 역사, 과학분야로 확대하는 점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승복 부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이 세종시와 북경시의 국제교류에 촉진제 역할을 해주길 바라며, 우리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좋은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세계 여러 교육 선진국들과 교류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