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시, 지역업체 하도급 확대방안 간담회 개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시책과 관련, 민·관 상생협력 및 정보공유 박미서 2017-11-24 09:51:43
대전시, 지역업체 하도급 확대방안 간담회 개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시책과 관련, ·관 상생협력 및 정보공유

 

대전광역시는 지난 22일 지역건설업체 하도급 확대방안 마련을 위한`··관련협회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을 위한 간담회.사진제공-대전시청
간담회에는 5개 자치구 하도급 업무 담당공무원을 포함해 전문건설, 건설건축자재 등 지역건설관련 7개 협회 실무자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지역하도급 참여비율 확대를 위한 시의 지원계획과 그동안의 추진 성과, 지역업체 수주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향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지역 전문건설업체 참여 확대 민간 대형 건축공사장 하도급 실태점검 지역하도급업체 경쟁력 향상 지원 관련협회와의 상생협력 및 인센티브 제공 등 주요시책 내용을 설명하고, 구청과 협회 간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역업체 스스로도 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과 적극적인 수주 활동을 당부했다.

 

이날 협회측에서는 그동안 대전시의 지역하도급 확대 지원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지역하도급 확대를 위해서는 시··관련협회의 역할이 중요함으로 지속적인 상생 협력관계 유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 차원의 적극적인 행정지원도 요청했다.

 

대전시 임병희 주택정책과장은지역건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무엇보다 지역건설 관련 협회와의 상호협력이 바탕이 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지역업체 하도급 비율을 높이기 위해 지역하도급율 확대와 함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 방안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