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2017년 세종시자원봉사센터 100인 자원봉사자 타운홀미팅 개최 대전인터넷신문 2017-11-23 16:45:45
2017년 세종시자원봉사센터 100인 자원봉사자 타운홀미팅 개최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복)1122() 14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중연회장에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100인 자원봉사자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 

2017년 세종시자원봉사센터 100인 자원봉사자 타운홀미팅 개최(사진-세종시자원봉사센터)

타운홀미팅은 공동체의 자유토론방식으로,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욕구 파악과 의견수렴으로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서 진행되었다.

 

1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20명의 퍼실리테이터가 참여하여, 세종특별자치시에 관련한 2가지 주제를 가지고 3시간동안 진행되었다. 10명의 자원봉사자와 1명의 퍼실리테이터가 한조를 이루어 주제에 대한 자유토의와 함께 우선순위 투표를 통해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 주제 `내가 살고 싶은 세종특별자치시는 어떤 도시였으면 좋겠습니까라는 질문에는 `자원봉사활성화로 정이 있는 인간중심도시´, `다양한 문화공간과 활동이 풍부한 도시´, `대중교통이 편리한 도시´, `원도심과 신도심의 차별 없는 교육과 시설물 지원´ 순으로 토의 결과가 나왔다.

 

2주제 `위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지역사회에 필요한 봉사활동은이라는 질문에는 `전문적이고 특성화된 재능기부 나눔 활성화´,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소양 및 역량강화 교육´, `자원봉사에 필요한 활동비 및 실비지원´,`환경보호 정화활동 및 캠페인´ 으로 우선순위가 매겨졌다.

 

타운홀미팅에 참여한 A씨는 자원봉사자 개인의 여러 의견들을 집단화 하여 토론하는 방법이 신선했고, 투표결과에 따른 자원봉사자의 욕구를 반영하여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만들어 냈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는 타운홀미팅을 통해 제시 된 다양한 의견들을 통합수렵하여 세종특별자치시 맞춤형 중장기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