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어르신과 함께하는 깨끗한 버스정류장 만들기 ’캠페인 행사 개최 세종도시교통공사, 대중교통 중심도시는 깨끗한 버스정류장으로부터 권혁선 기자 2024-10-16 10:42:30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지난 15일, 세종시의회 최원석 의원, 세종시노인회·세종시니어클럽, 공사 임직원 등과 함께 ‘어르신과 함께하는 깨끗한 버스정류장 만들기’ 거리 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2019년부터 시민들이 대중교통 탑승시 깨끗한 버스정류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세종시노인회, 세종시니어클럽 두 기관과 함께 매년 정류장 환경가꿈이 사업과 환경정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상가가 밀집되어 있고 유동인구가 많은 도담동 일대에서 진행하였으며, 최원석 시의원이 이번 환경미화 활동에 함께 참여하였다. 



세종도시교통공사 임직원과 최원석 시의원, 세종시노인회·세종시니어클럽 회원 등 약 60명은 도담동 싱싱장터부터 성금교차로까지 정류장 및 인근 주변 거리 구석구석에 방치된 폐기용품과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였으며, 또한 고압 세척장비가 장착된 정류장 청소트럭 5대를 이용해 물청소도 실시하였다. 


도순구 사장은 “어르신들의 손길로 정류장이 더욱 깨끗하고 청결하게 변모하였으며, 앞으로 관내 다른 지역에서도 캠페인 행사를 진행하여 시민과 세종시를 찾는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