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8월 말 퇴직 교원 26명에 대한 훈포장 전수식과 9월 1일 자 인사발령에 따른 교육전문 직원 및 각급 학교 교원 76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8월 29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훈포장 전수식과 임명장 수여식은 “감사해요, 환영해요, 축하해요”라는 주제로 서로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은 두 가지 행사를 같이 진행함으로써 훈포장을 받는 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새롭게 출발하는 분들께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근정훈장은 공무원으로서 직무에 정려하고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5등급 훈장으로 이번 세종교육청 훈포장에는 2등급에서 5등급의 훈장이 수여되는 것으로 이번 훈포장과 표창장 수상 대상자는 ▲황조근정훈장 3명(김윤호, 나선옥, 황미애), ▲홍조근정훈장 3명(안순금, 이채숙, 임형섭), ▲녹조근정훈장 7명(김미숙, 김현주, 박분례, 이희권, 임진환, 최계숙, 이경선), ▲옥조근정훈장 7명(김성미, 김영이, 이기숙, 이성규, 조미영, 현민섭, 윤영주), ▲근정포장 1명(이병인), ▲대통령 표창 1명(길경아), ▲국무총리 표창 1명(한봉명), ▲교육부 장관 표창 3명(신만희, 인지나, 차경은)으로 총 26명이다.
또한, 임명장을 받은 인원은 ▲교육전문 직원 14명(송현숙, 유우석, 오기열, 신동남, 윤선화, 이주화, 박지현, 서정아, 김종균, 원정화, 김미영, 김재균, 조정희, 허지혜), ▲교(원)장 12명(정진숙, 김미리, 김지윤, 김덕자, 장홍재, 이강의, 강승재, 주영옥, 남윤재, 최수형, 김민영, 김영숙), ▲교(원)감 15명(문소영, 박근애, 홍주희, 임윤경, 김현아, 김은영, 최유리, 류인숙, 조현옥, 남경미, 박선정, 한희경, 이희경, 이숙자, 안선미), ▲신규교사 35명으로 총 76명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퇴직하는 교원들에게는 "오랜 시간 교직의 길을 걸으며 우리 아이들의 삶을 밝히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어주신 선생님의 헌신과 가르침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세종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과 변함없는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고 새롭게 출발하는 교육전문 직원과 교원들에게는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아이들의 특별함을 발견하고 잠재력을 키우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