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학교지원본부 개소식 개최・・・"전담 소통 창구 운영" 학교 지원의 새로운 패러다임・・・학교 밀착 지원으로 학교 본질적 기능 강화 최대열 기자 2024-07-17 15:47:07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이하 세종학교지원본부)는 17일 오후 14시에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학교지원본부 개소식’을 열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17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학교지원본부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은 테이프 커팅식 장면.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날 개소식에는 최교진 교육감,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김효숙 제1부의장, 윤지성 교육안전위원장, 박란희, 유인호 시의원(교육안전위원회) 등 내빈 50여 명이 참석해 축하를 전했으며, 개소식은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색줄 자르기(테이프 커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17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학교지원본부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단체기념사진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세종시교육청 산하 기관 중 가장 큰 규모로 출범하는 ‘세종학교지원본부’는 지난 5월 2일부터 출범준비단을 구성, 2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7월 1일 출범한 후 오늘(17일) 개소식을 열고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세종학교지원본부’는 본부장실, 교육지원부, 행정지원부 사무실을 세종시교육청 4층에 마련했으며, 화해중재부와 시설지원부 사무실을 기존 임차 건물에 그대로 남겼다.



‘세종학교지원본부’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해서 듣고, 요청 사항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전담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세종학교지원본부 개소식.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전담 소통 창구는 교육 활동 및 교육 행정 담당자 각 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담당자가 학교 특성, 필요, 유형 등을 자세히 파악하여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세종학교지원본부 개소식에 세종시의회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윤지성 교육안전위원장,  유인호 의원등이 참석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좌부터 박란희 의원, 김효숙 제1 부의장.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미자 본부장은 “직원들을 비롯해 이번 개소식에 참석해주신 내빈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우리 세종의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가 교육 활동이라는 본질적 기능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 활동에 도움이 되는 것은 더하고, 부담이 되는 것은 덜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학교지원본부 개소식 개최 장면.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학교지원본부의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학교가 교육 활동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학교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써주기를 당부 말씀드린다.”라고 말했다.


임채성 의장은 축사를 통해 “학교를‘진정한 학생 교육 활동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오늘 첫발을 내딛는, 세종시 교육청 학교 지원 본부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학교가 책임과 임무를 비롯해 자율성을 갖고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필요와 요구에 따라 지원하는 다양한 역할을 해나갈 학교 지원 본부가 학생들의 인성 교육, 학력 신장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잠재력 개발에도 이바지해 아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으로 뿌리내릴 것이다”라면서 세종시의회도 학교가 학생 한 명 한 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를 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청은 지난 6월 1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3급 국장급 본부장을 포함한 4부 11 담당 100여 명 규모로  본청과 직속 기관에 흩어져 있던 교육 활동 지원 조직과 사업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학교 교육 지원센터, ▲학생 화해중재원 ▲시설지원 사업소를 학교 지원 본부에 통합했고 7월 출범과 동시에 학교 지원 업무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난 5월부터 출범 준비단을 꾸려 ▲주요 업무 확정, ▲현장 의견 수렴, ▲누리집 개설 등 필요한 준비를 이미 마쳤다고 밝힌 바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