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보림사 김장 700포기 나눔봉사... 흰떡, 햅쌀, 구운김, 간장, 된장 이웃사랑 실천 최대열 최고관리자 2023-12-05 07:57:12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시 연서면 보림사(주지 무변지월)가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김치, 떡, 구운 김, 햅쌀, 간장, 된장 등을 담은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면서 화제가되고 있다.


보림사 김장 700포기 나눔봉사... 흰떡, 햅쌀, 구운김, 간장, 된장 이웃사랑 실천. [사진-대전인터넷신문]

보림사 신도회와 자원봉사자 50여 명은 나눔을 위해 3일 전부터 700포기의 배추를 다듬고 절이는 힘든 과정을 거쳐 만든 김장김치 130박스와 햅쌀, 구운김, 흰떡, 간장, 된장이 담긴 130박스 등 총 260박스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당에 세종 공동사회복지를 통해 지정기탁했다.


이날 나눔상자는 조치원읍에 100박스, 도담동 100박스, 연서면 60박스로 주민센터 복지담당이 나눔상자를 직접 수령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에 전달했다.


보림사 영담보살은 “매년 해오는 행사지만 올해는 특별히 더 많은 봉사자들이 온정에 참여해 예년보다 덜 힘들었다”라며 물질보다는 여러사람이 마음과 정성이 담긴 음식으로 맛나게 드시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자리에 직접 참석한 도담동장과 연서면장은 매년 이렇게 봉사를 해주셔서 감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시는 보림사와 봉사자들의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주민센터 전 직원 모두가 소외 계층이 없도록 각별한 관심과 보살핌으로 복지사회 구현에 앞장 서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부처님의 자비가 온누리에 퍼질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따뜻한 복지사회 구현에 앞장 설 것도 함께 다짐했다.


한편, 보림사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각종 반찬나눔, 팥죽공양, 어르신 경로잔치 등으로 1억 원 정도를 예산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12월 31일 ‘제야의 종’ 장소제공과 떡국, 어묵탕 등을 제공할 계획이어서 부처님의 자비를 몸소 실천하는 사찰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