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 학부모 대상 학년별, 입학전형별, 시기별, 수준별 등을 고려해서 연 7회로 확대 중고 학부모 중 희망자, 회차별 200명씩 총 1,400명 대상 개최 권혁선 기자 2023-06-20 13:05:24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이 20일 보람고 강당에서 ‘2023년 진로·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2023년 진로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홍보문[사진-세종시교육청]

그간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하반기 연 2회 운영하던 것을 올해부터 진로교육원이 학년별, 입학 전형별, 시기별, 수준별 등을 고려해서 연 7회로 확대해서 운영한다.


진로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그 첫 시간으로 서울대 입학 사정관을 초청해 ‘2024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 및 질의응답’ 시간이 90분간 진행됐고, 진로교육원 진학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세부내용[사진-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은 세종시 학부모를 학생의 진로와 적성을 개발시키는 진로·진학의 공동 길잡이로서 함께하기 위해 정기적인 학습공동체 운영을 활성화한다.


6월 1회차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중고등학생 학부모 중 회차별로 200명씩 총 1,400명의 신청을 받아 모두 7회에 걸쳐 운영한다.


회차별 세부 내용은 세종대왕진로진학 정보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온라인 접수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초청 강사는 대학 입학 사정관 및 대입 전문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 강사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대학 입학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진로·진학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학부모 누구나 진로‧진학 정보를 쉽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충분히 확보해 교육 주체인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학교 일선에서 대입 지도 경험이 풍부한 교사, 학부모, 졸업생의 실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부모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세종의 학부모님들이야말로 학생의 진학과 이에 대한 지도의 가장 중요한 협력자로 생각한다.”라며, “학부모님들이 교육 공동체로서 학생의 미래를 함께 그리는 맞춤형 진로·진학을 실현하는데 교사들과 더불어 공동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