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교육청,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행사와 안전 문화 확산 연수 개최 416 합창단 초청 공연, 근로자 재해 예방과 인식‧확산 연수 권혁선 기자 2023-04-14 17:38:01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4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행사 및 안전 문화 확산 연수를 개최했다.


41합창단의 생명 존중평화의 메시지를 담아 노래를 부르는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14일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행사 개최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본청 전 직원과 각 학교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소중한 분들을 기억하기 위하여 참석자들의 추모 묵념으로 시작됐다.


416 합창단의 ‘생명 존중’과 ‘평화’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들으며 전 직원과 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416 합창단은 단원고 희생자 유가족과 생존자, 생존자 가족과 일반 시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는 사람들을 찾아가 공연을 하고 있다.


공연 후,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하여 산업안전보건공단 소속의 이영구 강사를 초빙하여 ‘근로자 재해 예방과 인식‧확산’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다시는 이런 비극과 아픔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세월호를, 별이 된 우리 아이들을 절대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라며, “모든 아이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더 안전하고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기간에 추모 행사와 더불어 노란 리본 달기, 추모 게시판 운영 등 다양한 안전 행사를 개최하여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