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연남초등학교가 지난 23일 학생자치회 임원 및 5학년에서 6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다모여라 다모임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했다.
‘다모여라 다모임 리더십 워크숍’은 학생의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리더십 활동을 제공해 바른 이성과 창의성 함양에 중점을 뒀다.
이번 워크숍은 2023 연남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새이름 짓기, 우리 학교의 장점 찾아보기 활동을 하면서 학생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와 바람직한 리더의 역할을 살펴보고, 학생자치회 후보 공약을 다시 살펴보며 공약 구체화 방안, 학생자치회 행사 계획에 대한 심층적인 토의를 하여 내실있는 학생자치활동을 구체화했다.
또한, 세종선거관리위원회연수원 임현정 교수를 초빙해 민주시민 리더십 이야기를 주제로 미래사회 리더십 기르기, 팀빌딩 활동‧토론 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리더십 프로그램에 처음 참여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학생자치회 이름도 짓고 행사 계획도 세우는 뜻깊고 재미있는 활동이었다”라며, “학생자치회 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거 같고 앞으로도 리더십 프로그램 워크숍이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성해순 교장은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학생자치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는 학교문화가 조성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향후 학생들의 민주시민 자질 함양을 위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폭넓은 워크숍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8일과 15일에 3~6학년 학급임원선거와 전교학생회 임원선거를 실시한 결과 8명의 학급 임원과 6학년 전교회장 서하늬, 6학년 부회장 김민주, 5학년 부회장 조서빈 학생이 당선된 바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