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동,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대상 수상
고운소리 시니어 섹소폰 팝송메들리로 심사위원 호평
권혁선 기자 2022-10-18 12:22:51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제13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고운동 주민자치센터의 ‘고운 소리 시니어 색소폰’이 대상을 수상했다.
세종시는 제13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광주시 주최, 주민자치위원회 광주시 동구협의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렸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는 코로나19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돼 전국에서 37팀이 참가한 가운데 세종시 대표로 고운동 주민자치센터의 ‘고운 소리 시니어 색소폰’이 참가해 신나는 팝송메들리로 관객들과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고운소리 시니어 색소폰’은 2019년 세종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우승해 전국대회 출전권을 얻은 바 있다.
나정평 고운소리 시니어 섹소폰 회장은 “평균나이 73세도 불구하고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하셔서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곤 고운동 주민자치회장은 “꾸준한 연습과 팀워크로 멋진 공연을 보여준 고운소리 시니어 색소폰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