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 미세먼지 불법배출 감시원 11명 모집…오는 30일부터 신청 10월부터 미세먼지 배출원 감시, 자동차 배출가스 단속 등 활동 권혁선 기자 2022-08-25 11:40:41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이른 겨울, 봄철 발생하는 고농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미세먼지 불법배출을 감시하는 ‘시민 감시단’을 모집한다. 


세종시가 고농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미세먼지 불법배출을 감시하는 ‘시민 감시단’을 모집한다. [사진-세종시]


선발인원은 감시원 10명과 행정지원 1명으로 총 11명이며, 이들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5월까지 8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감시단은 배출사업장, 건설공사장 등 미세먼지 주요 배출원에 대한 감시와 자동차 배출가스, 공회전, 불법소각 단속 등 역할을 맡는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활동한 감시단은 사업장 대기오염물질 배출 4,555건, 비산먼지 발생 6,002건, 불법소각 1,169건 등 총 1만 1,982건을 점검했다.


감시원 응시는 세종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70세 미만 운전면허를 소지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9월 2일까지이며, 방문 신청은 세종시 호려울로 19, 6층 환경정책과에서 가능하며 전자우편으로도 관련 서류를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고시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시 환경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고 관계자는 덧 붙였다.


박판규 시 환경정책과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미세먼지 감시단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배출원에 대한 보다 촘촘한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감시단 활동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