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 초등학생에 어린이 교통안전용품 ‘너랑나랑노랑카드’전달 관내 초등학교 28곳 학생들에게‘너랑나랑노랑카드’ 6,480개 지원 권혁선 기자 2022-08-04 15:18:49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4일 오전 청사 3층 접견실에서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와 어린이 교통안전용품 ’너랑나랑노랑카드‘ 전달식을 가졌다.


4일, 청사 3층 접견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이여규 본부장이 전달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4월 세종시교육청과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가 체결한 ’학교 안전문화 및 진로진학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이여규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너랑나랑노랑카드’는 가방 등에 연결하여 낮에는 햇빛, 밤에는 자동차 전조등을 반사해 운전자의 보행자 발견 거리를 늘려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안전용품이다.


앞서 세종시교육청은 국민연금공단과 협력해 관내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너랑나랑노랑카드‘에 대한 수요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신청한 28곳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용품 ’너랑나랑노랑카드‘ 6,480개를 배부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너랑나랑노랑카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