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장애인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 국립세종수목원, 장애인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권혁선 기자 2022-05-18 10:52:16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0년부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수목원·정원 분야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고 밝혔다.


키트제작직무 교육생이 국립세종수목원 양묘장에서 파종을 하고 있다.[사진-국립세종수목원]

키트제작직무 교육생이 마사토를 지퍼백에 담고 있다.[사진-국립세종수목원]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장애인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기후변화 교육 키트를 제작하는 ‘키트 제작직무’ ▲식물 식재, 이식, 관수 등 반려식물관리법을 배우는 ‘반려식물관리 직무’ 로 구성됐다.


장애인 직무체험(키트 제작직무)은 원명학교 재학생 5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일부터 18일까지 2주 동안 40시간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후 장애인 직무체험(반려식물관리 직무)은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28일까지 80시간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5월 23일까지 반려식물 관리 직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수목원·정원 분야에서 장애인의 일할 기회 제공을 위해 직무개발, 직무체험 프로그램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는, 공공기관으로서 모범적인 장애인 일자리 사례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립세종수목원 김혜윤 교육서비스실장은 “장애인 일자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사회통합을 구현하는데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