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대전YMCA, 청소년지구시민교육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백승원 기자 2022-04-11 17:20:47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교육청과 대전YMCA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양 기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교육 현장에서 세계시민교육을 실행해 온 대전시교육청과 전국단위의 네트워크를 통해 축적된 세계시민 교육경험을 가진 대전YMCA가 협력해 청소년지구시민교육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주요 협력 분야는 ▲자유학기제 등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행동하는 지구시민교육' 운영 협력 ▲지역사회와 글로벌 문제 해결을 위한 학습 기회 제공 ▲소년 지구시민교육 및 프로젝트 활동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홍보활동 지원 ▲기타 청소년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연계 및 협력이다.
양 기관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해 지구의 상호연계성과 다양성을 배우고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지구시민 행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참여와 실천을 기반으로 한 지구시민교육 모델을 확산하고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행동을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지원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행동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세계시민으로서 갖추어야하는 여러 가지 소양들을 키워줄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