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 최초 완전통합 공립단설 '대전어울림유치원' 개원 백승원 기자 2022-04-27 17:17:11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 최초 완전통합 공립단설 대전어울림유치원은 27일에 대전광역시교육감과 교육청 및 지역사회 관계자, 학부모가 함께하는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된 대전어울림유치원 개원식 모습.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년 3월 10일 첫 입학식을 마친 대전어울림유치원은 일반학급 6학급, 특수학급 5학급 총 11학급으로 대전 최초 완전통합 공립단설 유치원으로 일반유아와 특수교육대상유아의 완전통합교육을 운영하는 유치원이다. 유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시설·설비를 구비하고 통학차량을 운영하고 있으며 ‘함께 어울려서 마음을 나누는 행복한 유치원’비전 아래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협력교수로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함께 어울리며 생활하는 완전통합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지역 주민의 건강과 편리한 생활을 위해 운동시설 및 주차장을 개방하여 마을공동체와의 상호협력적 관계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 발전을 위해 주체적인 역할을 하며 지역사회의 중심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할 방침이다.


장지현 대전어울림유치원 원장은 “유아들이 서로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존중하는 교육환경에서 완전통합교육을 통해 공감소통 역량 및 공동체 의식 함양 등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것으로 기대하며, 유아교육 활성화 및 완전통합교육의 중심이 되도록 교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