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시와 시 산하 공사·공단 및 출연기관과 자치구 등에서 배포하는 보도자료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다.
8일 대전시에 따르면 시 홈페이지에 '보도자료' 메뉴를 새롭게 구성해서 시 산하기관 및 자치구의 홈페이지와 연결하는 통합·운영 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번에 통합·운영하는 기관은 대전시를 비롯해 공사·공단(4개), 출연기관(13개) 및 자치구(5개) 등 총 23개 기관이다.
그동안 시민들은 기관들이 배포하는 보도자료를 확인하려면 각 기관별 홈페이지를 개별적으로 방문해서 확인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홈페이지를 방문해도 열람 및 검색할 때 해당 콘텐츠 메뉴를 찾기가 복잡해 접근하는데 어려움이 컸었다.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없애기 위해 23개 기관에서 배포하는 보도자료를 대전시청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대전시청 홈페이지에 접속, 메인화면 하단의 보도자료 슬라이드로 들어간 후, 각 기관별 보도자료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해당기관 보도자료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한다.
이번 보도자료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시민들이 23개 기관의 보도자료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대전시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도현 대전시 대변인은 "이번 운영체계 개선으로 시민들께서 시정 소식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으므로 많은 활용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통합·운영 관리에 만전을 기해, 보다 더 편리한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sw4062@daejeonpre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