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의회와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 위해 공동대응”...3일 집행부와 간담회 가져 권혁선 기자 2021-09-03 17:22:28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회와 세종시가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해 공동 대응에 나선다. 


세종시의회와 세종시가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해 공동 대응에 나선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방안을 위한 연구모임’은 그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3일 집행부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연구모임 대표의원인 서금택 의원을 비롯한 상병헌‧ 이재현 의원과 세종시 김성기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에서는 지금까지 연구모임을 통해 얻은 연구성과와 향후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공유하고, 세종시의회와 세종시가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해 서로 협력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고 전했다.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은 “지금까지 여섯 차례에 걸친 간담회와 연구용역 등을 통해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한 현재 보통교부세 산정방식의 미비점과 향후 개선방안 등을 연구모임 회원들과 심도 있게 논의해 왔다”라면서,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해 의회도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에 김성기 기획조정실장 역시 지금까지의 연구성과와 의회의 관심은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방안 마련에 큰 도움이 된다면서, 세종시 역시 적극적인 자세로 의회와 함께 공동 대응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세종시의회 보통교부세 확충방안 연구모임은 오는 6일 연구모임 최종보고회를 거쳐 활동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발간된 활동보고서는 향후 집행부와도 공유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