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 시티즌 모집 백승원 기자 2021-07-28 14:59:40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사무에 대한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 및 시민 맞춤형 치안 정책 수립을 위한‘자치경찰 시티즌’을 모집한다.


자치경찰 시티즌 모집 포스터. (자료-대전시)

28일 대전시와 자치경찰위원회에 따르면 자치경찰 시티즌으로 선발된 시민참여단은 안전한 대전 조성을 위해 치안관련 새로운 시책 제안이나 불합리한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 및 개선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자치경찰 신규 시책 등 주요 소식을 누리소통망(SNS)으로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전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다음달 17일까지 대전시청 자치경찰위원회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팩스나 전자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발은 서류심사를 통해 8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2021년 9월부터 2024년 2월까지이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시장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강영욱 대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은 “자치경찰 시티즌 모집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며 “자치경찰의 조기 정착을 위해 지역의 특성과 현황을 잘 아는 시민의 의견을 계획 수립 단계부터 반영해 시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자치경찰 모델을 설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