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ON 세상 안전!을 위한 고등학교 안전교육 강화 브랜디드 러닝을 위한 고등학교 안전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보급 박향선 취재부장 2021-06-22 07:59:37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박향선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안전교육에서도 브랜디드 러닝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교육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하여 고등학교 등에 보급한다. 


대전 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 교육청)

대전교육청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의 정책방향 실현을 위해 2019년 ‘초등학교 학년군별 안전교육 지도자료’, 2020년 ‘교육과정 IN! 중학교 안전교육 ON!’자료를 보급하였다. 올해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적합한 ‘ON 세상 안전! 고등학교 안전교육’ 자료를 개발·보급한다. 


2021년 안전교육 자료는 학교안전교육 7대 영역과 교과별 성취기준을 분석한 후 안전교육과 연계하여 교육 세부 내용을 구안하였고, 교육부, 행정안전부 등에서 제작된 최신 콘텐츠자료, 보도자료 등을 적극 활용하여 재미있고 실질적인 안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특히 QR코드 활용으로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 수업에도 활용하여 브랜디드 러닝과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개발하였다. 


자료들은 교육과정 연계 안전교육 교수·학습 자료로서 학교 안전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고자 하며, 안전교육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특수학교, 각종학교,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에도 배부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김종하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온(ON) 세상이 안전하게 되는 것을 목표로 브랜디드 러닝이 가능한 교육자료가 고등학교 학생 안전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선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안전교육 교수·학습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