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새로운 학교폭력 대처 요령 담은 누리집 개설
학교폭력 은폐·축소를 줄이기 위한 바른 대처를 위한 정보 제공 및 신고 채널 다양화
박미서 기자 2020-10-03 09:12:56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세종시교육청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에게 학교폭력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폭력 발생 시 온라인 신고 방법을 다양화하기 위한 새로운 누리집을 개설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산하 세종특별자치시 학생화해중재원은 학교폭력 발생 시 대처 요령, 사안 처리 및 심의 관련 자료, 교원 정보 나눔, 학교폭력 신고접수 등으로 구성된 누리집을 통해 학교폭력 발생 시 대처 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교직원 간 학교폭력 업무 관련 정보 공유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학교폭력 신고접수’ 메뉴를 운영하여 학교폭력이 은폐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신고·접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세종 학생화해중재원장은 “누리집 개설을 통해 학교폭력 처리 절차 등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하고, 학교폭력 신고에 대한 편리성 강화와 인식 변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및 학교폭력 관련 지원 등 업무를 담당, 공정과 신뢰에 기초한 중재와 심의를 통해 화해하고 존중하며 책임을 다하는 시민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박미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