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건강한 마음과 생명존중 문화 조성 세종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운영 박미서 기자 2019-11-26 12:01:39

[대전 인터넷신문=세종/박미서기자]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인근 정신건강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을 운영한다고 26일 세종시교육청이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인근 정신건강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을 운영한다. 사진은 국립공주병원 이준희 전문의가 세종시 한 학생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가 상담」은 세종시 초등학교 1·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우울·불안 등 전반적인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정서 행동 특성검사를 시행한 결과, 심리치료를 해야 하는 학생 중 2차 전문기관과 미연계 된 학생, 그리고 정신건강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 중 전문가 상담·치료를 받지 않은 학생 중 신청 학생 총 4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김현진 세종시 정신건강 복지센터장, 이준희 국립공주병원전문의, 정승용 연세 정담 정신건강 의학과 원장 등 3명의 전문의와 킴스피치 언어 심리연구소의 전문상담사가 학생이 있는 학교로 직접 방문해서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가 상담 결과, 지속적인 상담과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학생은 전문기관으로 연계하여 추후 상담·치료를 이어가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지난 4월에 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시행하여 세종시 정신건강 복지센터, 세종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킴스피치 언어 심리연구소 3개의 상담기관을 공모·지정하여 전문가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자살·자해시도 학생 및 기타 정신건강 고위험 학생을 대상으로는 치료비를 지원하여 적극적으로 전문가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신건강과 생명존중이 중요하다”라며“이를 위해서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서기자

관련기사
TAG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