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산문=세종/최요셉기자] 행복도시에서 공주 나들목까지 총 9.42km, 오송에서 조치원 2.86km 및 행복도시 조치원 연결도로, 행복도시에서 부강역 연결도로 등 사업이 2020년을 목표로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11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 따르면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도로 교통망 구축을 위한 2020년 예산 1155억원을 정부예산안에 반영했다.
내년 정부예산안이 국회 심의를 거쳐 확정되면 2014년부터 추진해왔던 3개 노선을 완공하고 1개 노선을 착공하는 등 총 8개 광역도로 노선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소요예산을 확보하게 된다.
2017년 개통한 구간(행복도시∼공주 송선교차로)과 연결되는 3.12Km를 추가 개통(행복도시∼공주2)하면, 행복도시에서 공주 나들목까지 총 9.42Km를 완성함으로써 행복도시와 공주가 더욱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미호천교∼청주휴암나들목(오송∼청주1구간) 3.68km와 오송역 사거리∼조천교 (오송∼조치원) 2.86Km 확장구간 개통은 장기공사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국도36호 청주∼오송∼조치원 구간의 교통소통이 한층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행복도시∼조치원 연결도로 349억원, 행복도시∼부강역 연결도로 109억원, 회덕 나들목 연결도로 64억원, 외삼∼유성복합터미널 연결도로 80억원 등 5개 노선에 대한 연차별 소요예산을 반영했다.
행복청은 장기간에 걸친 대규모 국책사업인 행복도시 건설 사업을 총괄·조정하는 종합사업관리에 소요되는 예산 18억원도 반영해 광역도로, 신청사,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 등 대규모 사업의 본격적 추진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2007년부터 최적의 공정관리, 효율적인 사업비 관리, 개별사업 간 간섭사항 관리 등 종합사업관리를 통해 행복도시 건설 사업을 성공적으로 관리해 오고 있다.
김복환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은 “국회심의를 거쳐 종합사업관리와 광역도로 2020년 정부예산안이 최종 확정되면 행복도시의 성공적 건설과 충청권 상생발전을 함께 이끌 수 있도록 행복도시 건설 사업을 차질 없이 준비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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