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박차, 더불어민주당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별위원회 발족
제142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호에서 이해찬, 박병석 의원을 공동대표로 위원회 본부장에는 이춘희 세종시장
최대열 기자 2019-08-23 14:13:28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3일 제142차 최고위원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국회 세종분원 용역 결과에 따른 후속 조치로 비상설특별위원회 설치 및 구성에 따른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별위원회’를 발족했다.
이해찬 당 대표와 박병석 의원이 공동위원장으로 위원에는 박범계, 조승래, 이상민, 이규희, 박완주, 윤일규, 강훈식, 김종민, 어기구, 변재일, 김영호 의원이 위원회 본부장에는 이춘희 세종시장이 중책을 맡았다.
이해찬 당 대표 취임 1주년을 맞아 개최된 최고위원회에서 이 대표는 “지역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 한다”라고 말하고 최근 세종의사당 연구용역 결과와 관련 분권과 균형발전의 계기로 삼아 제대로 만들어 보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이형석 최고의원도 오는 9월이면 수도권 인구가 과반을 넘길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고 말하고, 아직도 수도권 집중 현상이 계속되고 있어서 우리 당에서 자치분권과 관련된, 특히 지방분권과 관련된 노력들을 더 많이 기울여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공공기관 지방 이전 시즌2를 비롯해서 많은 노력을 앞으로 기울여야겠다며 세종국회의사당 설치에 힘을 실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