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 무인비행장치 산업 육성 위해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열어... 향후 희망적인 전망 보여
무인비행장치 조례안에 대한 관련기관 의견수렴
최요셉 기자 2019-04-19 15:09:11
[대전 인터넷신문=세종/최요셉기자]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은 ‘세종시 무인 비행장치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에 앞서 드론 관련 기업체 및 교육 기관 등 전문가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기업체, 교육기관 등 관련 기관 전문가의 의견을 듣기 위한 간담회를 18일 의정실 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조례제정 취지 등 내용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및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됐으며 상 의원이 발의하려는 조례안이 제정될 경우 비행금지 구역 등 여러 제약이 많아 아직도 걸음마 단계인 세종시 무인 비행장치 관련 산업의 발전과 전문인력 양성 등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상 의원은 “현재 드론은 교통, 지적, 측량,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나날이 시민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세종시 드론 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을 위해 조례제정을 하게 됐다”라고 하면서 “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바탕으로보다 더 실효성 있는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세종시 무인 비행장치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5월 20일부터 열리는 세종시의회 제56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에 처리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