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의회 대표단 국회사무처에 국회분원 촉구 결의문 전달 - 연내 국회 분원 설치 연구용역 예산을 집행요구 대전인터넷신문 2018-10-31 15:46:03
세종시의회 대표단 국회사무처에 국회분원 촉구 결의문 전달

- 연내 국회 분원 설치 연구용역 예산을 집행요구

- 국회 분원과 KTX 세종역 설치 요구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을 포함한 의원 대표단이 31일 여의도 국회사무처를 방문하여 세종의사당 설치에 대한 국회 차원의 협조 체계 마련과 지지를 당부했다.

 

좌부터) 임채성, 상병헌, 서금택 의장, 윤형권 의원이 지난 23일 세종시의회 의원전원이 결의한 국회분원 조기집행 결의문을 국회사무처에 전달하고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오늘 오후 서금택 의장을 비롯한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과 윤형권·임채성 의원은 국회사무처와 운영위원회를 내방하고`국회 분원 설치 촉구 결의문´을 전달했다.

 

이어 서금택 의장은 한공식 국회사무처 입법차장(차관급)을 만나 국회 분원 설치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 자리에서정치와 행정의 이원화로 국정 운영의 비효율을 해소하고 행정수도 시대를 단계적으로 준비하려면 국회 분원은 필수적이라며연내 국회 분원 설치 연구용역 예산을 집행하여 세종시가 앞으로 행정수도로 온전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서 의장 등 세종시의회 방문단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면담하고 국회 분원과 KTX 세종역 설치 등 주요 현안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자리에서, “결의문 전달은 세종시의회 차원에서 국회 분원 세종의사당 설치에 대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한 것이라며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실질적인 지방자치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논의가 더욱 구체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지난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및 미 이전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지난 10월 23일 세종시의회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및 미이전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촉구를 결의하는 모습.  [사진-대전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