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덕구, 아동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아동친화도시 조성으로 사람이 모이는 대덕 만들기 추진- 대전인터넷신문 2018-09-04 12:11:19
대덕구, 아동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아동친화도시 조성으로 사람이 모이는 대덕 만들기 추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지난 3일 개최했다.

 
아동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서 모습 (사진제공-대덕구청)

 

아동실태조사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친화도시 인증 표준설문지에 담긴 6개 분야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에 대해 아동, 부모, 아동관계자 등 6개 계층 총2,363명을 대상으로 우편과 현장면담을 통해 이뤄졌다.

 

조사결과 3점 만점에 가정환경 점수가 2.84점으로 가장 높았고 참여와 시민의식 분야가 1.86점으로 가장 낮게 나왔다.

 

구는 아동실태조사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이 꿈꾸는 희망도시 , 대덕구`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아동정책 방향 설정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대덕의 아이는 대덕이 키운다´는 슬로건 아래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대덕구를 만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보육과 교육 인프라에 대한 전향적 투자를 통해 사람이 떠나는 대덕구에서 돌아오는 대덕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