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전지방기상청, 지역방재기관과 올 여름 방재대책을 논의하다 2018년 여름철 방재기상업무협의회 개최 박미서 2018-05-23 16:49:49
대전지방기상청, 지역방재기관과 올 여름 방재대책을 논의하다

- 2018년 여름철 방재기상업무협의회 개최 -

 

대전지방기상청(청장 서장원)은 여름철 신속한 기상정보의 전달과 방재업무 관련기관 간 효율적인 재해대응 정보 공유를 위해 2018년 여름철 방재기상업무 협의회523() 대전지방기상청에서 개최하였다.

 
2018년 여름철 방재기상업무협의회 개최후 단체사진(대전지방기상청 제공)

 

대전세종충남 소재 방재기관은 물론 교육, 시설, 농업, 하천, 해양 등 26개 관계기관으로 구성된 방재기상업무협의회는 이번 회의에서, 지난 여름철 기후특성 및 `18년 여름철 기상전망 기상청 주요 방재기상대책 안내 달라지는 호우특보 개선 등 예보정책 변경사항 여름철 대표 해양위험기상정보 소개 등 유관기관 간 방재대책을 공유 하여 부처 간 협업으로 지역의 기상재해 최소화를 위한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최근 집중호우 발생 증가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개선되는 호우특보 발표기준(붙임 1 참조)과 올 여름 강수 전망에 대해 관계기관의 대책 현황과 상호 연계하여 향후 대책 방안을 논의하였다.

 

서장원 대전지방기상청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기관 간 방재업무 추진시 발생하는 문제점 등을 심층적으로 진단하여 개선 사항을 도출하고, 이를 우리 지역 방재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하여 지역민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