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대한의사협회-보건복지부 의정대화 다시 시작 큰 틀에서 열린 마음으로 함께 사회적 논의,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의정대화 박미서 2018-05-14 00:06:50
대한의사협회-보건복지부 의정대화 다시 시작

 

큰 틀에서 열린 마음으로 함께 사회적 논의,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의정대화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과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은 511일 오후 2시 서울 정동 달개비에서 의정대화를 다시 시작하기 위한 만남을 가졌다.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과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사진-의협)

대한의사협회-보건복지부 의정대화 다시 시작, 의정협의체 조속히 꾸리기로 협의했다 (사진-의협)

 

이번 만남은 최대집 회장이 새로 취임함에 따라 의정대화 등에 대해 정부와 의료계 간 논의를 위해 마련되었다.

< 참석자 >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 박홍준 서울특별시의사회장, 방상혁 상근부회장, 정성균 기획이사 겸 대변인, 안치현 대한전공의협의회장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 강도태 보건의료정책실장, 이기일 보건의료정책관, 노홍인 보험정책국장, 전병왕 의료보장심의관, 정윤순 보건의료정책과장

 

최대집 회장과 권덕철 차관은 이번 만남을 통해 정부와 의료계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의료 현안에 대한 논의를 지속해야한다는 원칙 하에 다음과 같이 협의하고 의정 간 논의를 다시 시작하기로 하였다.

 

1. 국민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바람직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대한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가 큰 틀에서 열린 마음으로 함께 사회적 논의를 해 나가기로 한다.

 

2. 대한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는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의정대화를 해 나갈 것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관련기사

포토뉴스